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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Mind

[마음] Dealing with Disappointment in your Role. (LinkedIn 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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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의 실망감 극복하기 !

직장에서 실망을 느꼈더라도 하면 안되는 행동

1. 금요일 오후에 사직서를 내는 일

2. 당신의 일을 싫어한다고 사무실에서 공공연히 떠드는 일

3. 직장생활의 충고를 동료로부터 구하지 않는 것

4. 지금과 비슷한 업종의 비슷한 업무를 비슷한 연봉에 이직하는 것

5. 옮길 직장이 정해지지 않았을때, 회사 그만두겠다고 공공연히 떠드는 일

6. 현재 상황을 변화시킬 힘이 없는 상태에서 직장을 그만두는 것

당신은 항상 상황을 변화시킬 힘이 있고,

현실화 시킬 방안들이 있습니다.

당신의 느낌을 믿고 따르면 됩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하며,

항상 다른 관점에서 현 상황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희망을 잃지 않고 새로운 직장과 carrier path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불만이 생기거나 갈등이 생길 때 해야 하는 질문들

1. 일 자체에서 오는 실망인지, 일을 하는것과 관련된 일에 있어서의 실망인지?

2. 이전에 느끼던 감정들과 달라졌는지?

3. 진급과 관련된 일인지?

4. 서로 다른 여러 업무방향에서 갈등하고 있는지?

5. 새로운 매니저나 조직 변화에 대한 것인지?

6. 업무의 어느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는지?

7. 업무의 어떤 부분을 좋아하는지?

8. 직장에서 가장 실망스런 부분이 무엇인지?

일단 실망을 한다는 것은

당신이 좀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불만, 걱정들을 포함, 위의 질문의 모든 답을 노트에 적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는 행위를 통해서 머리 속에서 맴돌던 문제들이 모두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당신의 업무에서 실망한 점, 좋아하는 역할,

내면으로 원하고 희망하는 사항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다음 단계의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왜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되었는지?

2. 업무를 전체적으로 좋아하고는 있는지?

3. 업무가 도전적인지?

4. 연봉의 어느정도까지 만족할 수 있는지?

5. 통근상황은 만족스러운지?

6. 회사에 리더십 있는 리더가 있는지?

7. 회사의 발전 계획을 리더가 가지고 있는지?

다음으로

1.지금의 업무를 얼마나 하였는가?

2. 지금의 회사에서 얼마나 일하였는가?

3. 현재의 워라벨은 어떤가?

4. 만족하기 위해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5. 현재의 상황에 얼마나 버틸 수 있는가?

이러한 질문들을 통해서 나의 다음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질문하고 문제와 원하는 방향을 확인하고,

직장내 동료들의 조언을 구하고,

워라벨을 통해서 번아웃을 방지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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