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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Mind

[마음] Overcoming Overwhelm (LinkedIn 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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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박감 극복하기

Overcoming Overwhelm

(Pete Mockaitis, LinkedIn Learning)

모든 일이 동시간에 진행되어서

한주가 너무 빡빡하다고 느껴지고

숨쉬기 조차 곤란한 지경에 이른것은

우리가 Yes라는 말을 너무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Yes라고 말해야 할 것 같은 강박이 들곤 하고

Yes라고 말할 때는 마음이 편하지만

5초후에 당신은 왜 내가 이것을 해야 하지 라고

후회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종종 진짜 Yes라고 해야할 때

No라고 하게 됩니다.

정말 중요한 일, 가족, 프로젝트, 자신만의 목표등

우리 자신을 위한 일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일을 뒤로 미루고,

별일도 아닌 것에 yes라고 하게 되는 현실에서 벗어나,

우리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no라는 표현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언가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순위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것을 다 하려고 하면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일거리가 우리에게 왔을 때,

우리는 반드시 자신에게 물어야 합니다.

이것이 내가 원하는 것인가?

이것이 나의 미션을 완수하는데 도움이 되나?

나의 비전에 어울리는 일인가?

우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정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나 자신을 이해해하는 것이

내가 yes 할 것이냐 no할 것이냐를 판단하게 해줍니다.

Mission/Vision Statement (강령/ 사명 선언)

나 자신의 미션 스테이트먼트 (강령)을 만들어야 합니다.

왜? 라는 질문으로 부터 시작해야 하고,

무엇을 하는지가 아닌 왜 하는지를 먼저 정의해야 합니다.

나만의 강령은 짧아야 합니다.

포인트를 잡아야 하며, 기억하기 쉽고, 말하기 쉬워야 합니다.

복잡하지 않고, 커다란 꿈의 방향을 잡아 주어야 합니다.

이건 단순한 목표의 설정보다는

당신이 꿈꾸는 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확신을 가지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고 싶다." "이러면 좋겠다." 와 같은 표현이 아닌,

완전하고 확실한 의미의 문장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방향과

내가 꿈꿀 수 있는한 크게 가지는 것이

나만의 강령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Balance(밸런스, 균형)는 듣기에 좋은 말이지만 실체가 없습니다.

그보다는 Harmony(하모니, 조화)의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가 균형감을 가진다는 말은

삶의 모든 영역에 같은 의미를 준다는 것입니다.

정의대로 모든 영역의 비중이 같다면

우리는 어느 한 영역에만 집중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조화로움입니다.

우리는 삶의 여러 다른 부분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세가지는 일, 개인 그리고 가족입니다.

그리고 이 중 한가지를 발전 시키고 싶다면

그쪽에 집중해야 합니다.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좀더 많은 에너지, 시간, 주의를 기울일 수밖에 없습니다.

일에 몰두하면서 가정이나 개인적인 목표를

동시에 추구할 시간은 부족 합니다.

따라서 일년의 조화, 일주일의 조화가 필요합니다.

균형을 24시간 내에서 유지하기는 힘들지만,

일주일로 늘이면 시간은 조금 더 여유로워 집니다.

 

조화로운 시간 배분에 우리의 행복이 놓여 있습니다.

매일 매일 우리의 우선순위를 모두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신경만 쓰고 있으면 됩니다.

매일 하루를 어떤 부분에 집중할지 계획하고,

그런 방식으로 일주일중

며칠은 일, 며칠은 가정, 며칠은 개인적인 발전에

투자할 지 정하는 방식이 좋습니다.

내가 가장 중시하는 모닝 루틴은

회사에 도착하면 10분간 계획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이메일등을 확인하기 전에 자리에서

하루의 우선순위 리스트를 짜고

오늘 하루를 어떻게 마무리 할 지 계획합니다.

 

10분동안 계획을 짠 후에

이메일도 열고, 급한 일이 들어오면

우선순위를 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의 마지막 오분에 오늘의 최고 성과를 기록하고

오늘의 느낌을 적습니다.

무엇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내 접시에 너무 많이 담은게 무엇인지.

그리고 감사한 일을 일분간 기록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나의 목표를 위해서 무엇을 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내일 포커스 하고 싶은 업무를 정리합니다.

작은 습관으로 시작하길 권유합니다.

작은 것을 시작해서 성공의 기쁨을 느끼고,

작은 승리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업무에 압도당하지 않고

우리가 정말 멀리 갈 수 있도록

도움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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